르 사브아 페어 시상식은 전국 스텔라 아르투아 취급 업소 가운데 품질관리에 모범을 보인 우수매장을 선정해 시상한다.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업소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가 매장별로 2차례씩 직접 방문해 엄격하게 심사했다.
▲ 제공=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평가항목은 스텔라 아르투아만의 독특한 음용법, 푸드 페어링 메뉴, 서비스 세 가지다. 4단계 또는 9단계로 따라 마시는 음용법(4 or 9-Step Pouring Ritual)의 정확도, 맥주와 거품의 비율, 전용잔인 ‘챌리스(Chalice)’의 청결 정도,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와의 푸드 페어링 등 세부항목에 따라 점수를 매긴 뒤 판매 기여도를 합산해 선정했다.
올해는 맥주 전문점 76곳이 캠페인에 참여해 총 11곳을 품질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했으며 수상 결과에 따라 순위 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시상식은 ‘르 사브아 페어(Le Savoir Faire)’ 품질관리 캠페인의 마지막 일정이다. 르 사브아 페어는 소비자에게 벨기에 최고의 필스너 맥주로 손꼽히는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의 최상의 맛과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지난 4월부터 취급 업소 대상 교육 등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전세계 9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는 벨기에 1위 맥주이자 세계 4대 맥주로 손꼽힌다. 기분 좋은 쌉쌀한 맛과 청량한 끝 맛이 어우러져 다른 유럽 라거들과 차별화되는 오랜 전통의 벨기에 필스너 맥주이기도 하다. 성배 모양의 전용잔인 챌리스(Chalice)에 스텔라만의 9단계에 걸친 음용법을 따라 마시면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