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종신과 민서의 '좋아'가 3일째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11월 17일 오전 기준,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1월호 민서의 '좋아'는 지니, 벅스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좋아'는 지난 6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의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 열 번째 곡으로 공개된 후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는 윤종신 '좋니'의 여자 답가 버전으로, 윤종신이 여자의 관점에서 가사를 새롭게 썼으며, 미스틱 신인 민서가 노래를 불렀다.
윤종신은 원래 가사에서 몇몇 단어만 바뀐 답가는 남자 버전의 변주일 뿐 여자의 생각과 정서를 충분히 담아내지 못한다고 생각했고, ‘좋니’의 그 남자가 사랑했던 여자가 지금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을지를 상상하면서 가사를 써내려갔다.
앞서 민서는 지난해 '월간 윤종신' 10월호 ‘처음’과 11월호 ‘널 사랑한 너'로 발라드 감성을 보여준 바 있는데, 이번 '좋아'에서는 노래 속 '그 여자'의 슬픈 정서를 완벽 소화하며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워너원의 새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 타이틀곡 'Beautiful'은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 중이다. 네이버뮤직은 뉴이스트의 'Where You At'이 1위에 올랐다.
사진제공. 미스틱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