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피해. /사진=뉴시스
한국소비자원은 17일 해외 직접 구매 과정에서 피해가 예상될 때 해외 직구 거래 취소를 카드사에 요청하는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환불 및 교환 처리 지연, 가품 의심 등 피해 사유가 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블랙 프라이데이 등 해외 직구 성수기를 앞두고 카드 뉴스 등을 제작해 이 서비스를 널리 알린다는 것이 소비자원의 계획이다.
소비자원이 지난 1~10월 접수한 주요 소비자 피해 상담 중 35.0%는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로 해결이 가능했다.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카드 결제일에서 120일 이내에 신용카드사에 서면으로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한다. 영수증, 주문 내역서, 이메일 등 피해 주장을 입증하는 자료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는 것이 소비자원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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