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1인가구의 증가와 혼밥 트렌드로 인하여 편의점, 도시락 등 혼밥 관련 아이템들은 외식창업 시장에서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한식 프랜차이즈 '바비박스'는 골라먹는 토핑밥, 찬합형 수제도시락 등 기존의 도시락과는 다른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캐주얼한식을 표방한 '바비박스'는 조리시간이 짧고, 조리가 간편한 반면 고유한 레시피를 이용하여 제작된 토핑재료를 통해 전통 한식의 맛과 멋을 현대인의 코드에 맞게 재해석한 가정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어린아이에서부터 학생, 직장인들까지 폭넓게 수용할 수 있는 메뉴를 통해 폭넓은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고, 4단계로 분류된 메뉴 체계(마음대로 골라 먹는 토핑 밥, 캐주얼한식 수제 도시락, 랩, 스낵 라인)로 다양한 소비자층과 시간대별 마케팅이 가능해 매출이 다각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불황에 강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비박스 관계자는 “최근 1인가구의 증가와 혼밥트렌드의 영향으로 편의점도시락, 1인전문식당등 1인을 겨냥한 외식상품 등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며 “바비박스는 정성스러운 한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박스밥, 찬합형 도시락 형태의 차별화된 아이템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돕고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비박스는 매월 2회씩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창업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바비박스 창업 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는 전화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식 프랜차이즈 '바비박스'는 골라먹는 토핑밥, 찬합형 수제도시락 등 기존의 도시락과는 다른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캐주얼한식을 표방한 '바비박스'는 조리시간이 짧고, 조리가 간편한 반면 고유한 레시피를 이용하여 제작된 토핑재료를 통해 전통 한식의 맛과 멋을 현대인의 코드에 맞게 재해석한 가정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어린아이에서부터 학생, 직장인들까지 폭넓게 수용할 수 있는 메뉴를 통해 폭넓은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고, 4단계로 분류된 메뉴 체계(마음대로 골라 먹는 토핑 밥, 캐주얼한식 수제 도시락, 랩, 스낵 라인)로 다양한 소비자층과 시간대별 마케팅이 가능해 매출이 다각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불황에 강한 이미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비박스 관계자는 “최근 1인가구의 증가와 혼밥트렌드의 영향으로 편의점도시락, 1인전문식당등 1인을 겨냥한 외식상품 등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며 “바비박스는 정성스러운 한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박스밥, 찬합형 도시락 형태의 차별화된 아이템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돕고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비박스는 매월 2회씩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창업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바비박스 창업 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는 전화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