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종 외식업계에서 브랜드파워나 인지도에 비해 비용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킹콩부대찌개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소박한 동네 부대찌개 맛집으로 시작했던 킹콩부대찌개가 이제 어느덧 160호점까지 계약을 완료하며 부대찌개 단일메뉴 기준 전국 2위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했다. 광고보다 맛과 서비스, 창업자들의 성공 창업 스토리가 주된 성장의 동력이 됐다는 평이다.
킹콩부대찌개는 점주들이 안정적인 창업에 정착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일으키도록 본사가 지원하는 선진형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해 본사와 가맹점주 간 진정한 상생의 길을 위해 서로의 의무와 역할에 책임지며 더욱 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