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커피전문점에서 11월 제철 과일 사과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사과는 수분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 껍질 안의 퀄세틴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 
이처럼 사과는 풍부한 영양소를 갖췄으며 가을에 가장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음료와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커피전문점은 사과에 티, 케이크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만든 음료를 선보이며 가을철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 오가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코리안 티전문 카페 '오가다'에서 선보이는 사과가 첨부된 블렌딩티와 주스가 인기다. 
대표적인 메뉴로 '사과루이보스 블렌딩'은 향긋한 매실차에 사과, 루이보스향이 가득한 블렌딩티이다. 여기에 건강을 생각하는 '사과인삼마주스'는 달콤한 사과와 건강한 인삼, 마를 갈아 만든 오가다 No. 1 주스이다.

오가다는 창업트렌드인 소자본창업, 1인창업에 최적화된 특수상권 테이크아웃 창업 모델인 ‘카페 오가다 더심플’을 선보여 예비창업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수많은 카페 사이에서 ‘코리안티’라는 차별화된 컨셉과 건강한 메뉴로 주목받고 있는 카페 오가다는 현재 국내 11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도시 내 거점 상권 로드샵과 함께 일 년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상권 매장에 지속적으로 입점하며 점주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한 창업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 토프레소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15년 차 순수 커피 브랜드 토프레소가 신선한 커피와 안성맞춤인 디저트, 베이커리 라인을 강화했다고 밝히며 2018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다. 

토프레소의 '그린 티 애플 사이더'는 깔끔한 그린 티에 달콤한 애플 사이더를 블렌딩하여 따뜻하게 마시는 겨울철 인기 음료이다.

최근에 토프레소는 바삭한 식빵에 프랑스산 고급버터와 담백하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카야잼이 듬뿍 들어간 ‘카야 토스트’를 출시해, 가맹점주와 소비자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토프레소는 음료 외에 다양하고 맛있는 간식을 찾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베이커리 메뉴를 차례로 선보이며, 좋은 퀄리티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있다. 

한편, 토프레소는 오는 18일부터 서울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43회 프랜차이즈서울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에서는 사과를 베이스로 티,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한 ‘히비스커스 애플석류 티’를 선보였다. 히비스커스 애플석류 티는 사과와 석류, 히비스커스, 로즈힙, 오렌지 등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블렌딩 티 음료다. 

사과를 비롯 다양한 과일의 향미를 느낄 수 있으며 히비스커스의 붉고 화려한 색감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더불어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차에 새콤한 유자를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인 ‘사과 유자차’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엔제리너스가 영천 미니 사과를 담은 가을 시즌 음료 2종을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영천 미니 사과의 상큼한 과육과 달콤한 향을 음료에 가득 담아냈다. 

미니 사과를 음료에 넣어 제공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즐길 수 있다. 사과의 달콤한 맛과 로즈마리의 향이 어우러진 음료에 청량감을 더한 ‘미니 사과 에이드’와 캐모마일 티의 풍미와 사과의 상큼한 맛이 조화로운 ‘미니 사과 캐모마일 티’로 마련됐다.

카페베네는 제철 과일 사과를 활용한 가을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애플온더라떼’는 사과 라떼 위에 사과 케이크 반쪽이 올려져 음료와 케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사과 특유의 상큼한 맛과 달콤한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애플 온 더 라떼에 샷이 추가된 ‘애플온더라떼 with 샷’은 더욱 진하고 깊은 맛과 고소함이 특징이다. ‘애플시나몬티’는 사과와 시나몬 스틱이 만나 상큼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