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별력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하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뜻이기도 한다.
이처럼 가맹본부와 브랜드에 비해 가맹점 증가 폭이 낮은 것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평균 수명이 짧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들 브랜드는 충성 고객이 다수 존재하는데다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의 수준이 높아 동종 업계에서도 진입장벽이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특징은 높은 품질과 서비스다. 그렇다고 가격이 너무 높은 것도 아니다. 가격이 높은 것만을 기준으로 하면 럭셔리 브랜드가 맞다.
/ 고을래이베리코흑돼지 사당역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고을래 이베리코흑돼지는 국내산 제주흑돼지와 세계 4대 진미 중 하나인 스페인산 이베리코 흑돼지를 통해 나만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 돼지고기나 쇠고기 등을 배제하고 흑돼지만을 취급한다. 특징은 국내 최초 참숯훈연고온숙성기술을 이용해 고기의 맛을 업그레이시켰다. 여기에 김치명인 윤희숙 박사의 레시피로 이뤄진 명인김치, 흑임자 야채셀러드, 한라봉무쌈 등 일반 고깃집과는 차별화된 찬류가 색다름을 제공하고 있다.
고을래 이베리코흑돼지전문점 관계자는 “소비자와 가맹사업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프랜차이즈 핵심과제를 완성하는 브랜드”라며 “순간의 아이템 선택이 창업시장에서 10년을 좌우하는만큼 예비창업자의 현명한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창업에서 성공적인 매출과 영업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맛과 환경이 제공돼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