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따스한 봄철이 다가오면서 외식 브랜드의 신메뉴가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제3세계 태국 타이요리부터 쌀밥정식, 커피브랜드등이 주목받고 있다.

◆ 코베타이, 태국 길거리 쌀국수 그맛그대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마세다린에서(대표 정태환) 만든 코리아·베트남·타이식당 코베타이에서 새로운 신 메뉴 꾸웨이띠오 느아 나 텅, 매콤비빔쌀국수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꾸웨이띠오 느아 나 텅은 태국 길거리 쌀국수를 100% 구현해 냈으며, 시원한 국물과 고수, 향신료가 첨가되 태국 현지 로컬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매콤비빔쌀국수는 소고기 목심을 숯불로 볶아 각 종 야채, 매콤비빔소스가 어우러진 한국식 쌀국수 이며 가격은 12,000원에 판매 되고 있다.

한편, 신 메뉴를 먹는 고객에 한해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참여 방식은 신 메뉴 2종을 주문한 뒤 메뉴가 나오면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코베타이JMT’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 후 직원에게 보여주면 탄산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본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신메뉴 ‘항정살쌈밥정식’ 출시 
더본코리아의 쌈밥전문점 백종원의 원조쌈밥집(대표 백종원)이 20여 가지 쌈과 함께 건강하고 맛있게 항정살을 즐길 수 있는 ‘항정살쌈밥정식’을 출시한다.

‘항정살쌈밥정식’은 돼지 특수부위인 ‘항정살’과 20여 가지 쌈채소, 10가지 밑반찬으로 푸짐한 한 상을 차려내는 정식 메뉴다. 
고기 한 점을 먹더라도 채소를 곁들이며 균형 있는 식사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출시되었으며, 옅은 분홍빛 살코기에 마블링이 겹겹이 층을 이뤄 담백하고 쫄깃한 풍미를 자아내는 ‘항정살’을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쌈밥정식 구성으로 맛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항정살은 구우면 진한 육즙이 배어나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고기 본연의 육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각종 해물과 야채를 넣어 만든 ‘해물쌈장’과 여러가지 쌈채소를 함께 싸먹으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신메뉴 '항정살쌈밥정식'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백종원의 원조쌈밥집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항정살’ 메뉴는 쌈밥정식과 단품 두 가지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은 쌈밥정식이 1만 1천 원, 단품이 9천 원이며 2인 이상부터 주문가능하다.

◆ 메가MGC커피 봄 신메뉴 4종 출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메가커피가 봄 신메뉴로 딸기를 활용한 음료 3종과 디저트 1종을 출시했다.

메가커피 신제품은 딸기 과육에 쿠키 시럽이 들어가 딸기 산도 과자 맛이 나는 음료 ‘베가베리산도 라떼’와 ‘메가베리산도 프라페’ 딸기 과육에 초콜릿을 더한 ‘메가베리 초코칩’ 음료 3종과 생크림 카스테라에 딸기크림을 더한 ‘딸기 생크림 카스테라’ 디저트 1종이다.
/ 메가커피 홈페이지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번 봄 신메뉴는 딸기 과육을 듬뿍 넣어 씹는 맛과 풍미를 더하고 각 메뉴에 어울리는 크림과 생딸기를 올려 멋을 더했다.

메가커피 R&D 담당자는 “기존에 있는 딸기 음료와 차별화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오랜시간 동안 개발을 하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맛 테스트를 하여 제품을 완성하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봄 신메뉴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오가다, 말차 티백 선보여
코리안 티카페 전문 브랜드인 '오가다'가 보성의 다원에서 햇차의 새싹으로 만들어낸 최고급 녹차를 증기로 찌고 정성껏 빻아 만들어진 '말차'를 전국 15개 코스트코 매장을 통해 첫 출시했다.

지난 22일 선보인, 오가다 홈카페 라인인 '오가다 말차'는 가격대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가성비 으뜸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한 스포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수 있다.
다섯 가지 아름다운 우리 차’, ‘거리나 길을 오가다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을 가진 카페 오가다는 한방차라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유망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