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1월 코엑스 창업박람회 진이찬방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대한민국 대표 반찬전문 브랜드 ‘진이찬방’이 오는 7일(목)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45회 프랜차이즈 서울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뿐 아니라 창업 시장내 살아남는 강한 성공아이템으로 반찬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박람회 기간동안 소개할 예정이다”라며 “가맹금 및 교육비 전액 면제 혜택이라는 파격적인 기회가 제공되는 만큼 현장 상담과 설명회 참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진이찬방은 안정적인 매출, 오래가는 매장을 위해 내실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창업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창업보상환불제’라는 획기적인 안전시스템을 가동하며 예비창업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점에서 신뢰감을 높이고 있다.

‘창업보상 환불제’는 오픈 후 5개월 이내에 영업 중 3개월간 지속적인 적자발생시 본사가 3개월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는 관리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영업이익이 창출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1차 목표를 두고 있으며 본사의 지원 후 2개월내 지속적인 영업 적자로 인해 폐점으로 이어질 경우 시설, 인테리어 비용의 50%를 환불함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운영 리스크를 낮추고 안정성을 최대한 확보한 브랜드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