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발빠닭'은 닭발에 바나나라는 특이한 메뉴 플레이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뼈없는닭발을 반으로 잘라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최소화 했다.
예쁜 색감의 과일막걸리와 다양한 포차메뉴를 개성 넘치는 플레이팅으로 선보이면서, 전체 고객 중 여성의 비율이 80%에 이르고 있다. 이 고객들의 활발한 SNS 활동이 자연스레 업체 홍보로 이어지게 됐다.
이외에도 발빠닭은 매년 메뉴 리뉴얼을 통해 트랜드 반영에 주력하고 있다. 또, 메뉴 리뉴얼과 신메뉴 출시 등으로 장기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선우 어나더푸드컬쳐 대표는 “본사에서는 외식사업의 핵심인 브랜드개발 및 메뉴R&D에만 전념해 또 다른 외식문화를 창조해 내는데 주력할 것이다”라며 “외식엔터테인먼트회사로 탈바꿈하는 발빠닭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발빠닭과 관련된 창업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