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품업계에 사고의 틀을 깨는 ‘이색 페어링(pairing·어울림)’ 메뉴가 주목받고 있다. 남들과 똑같은 것보다는 개성과 독특함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색다른 맛의 조합을 선사하는 음식들이 주목받는 것.

이런 흐름에 힘입어 오랫동안 맛의 공식으로 여겨져 온 ‘치킨+맥주’, ‘삼겹살+파채’ 같은 틀에 박힌 조합 대신 ‘삼겹살+미나리’, ‘피자+떡볶이’, ‘치킨+짬뽕’ 등 언뜻 보면 생소한 만남이지만, 뛰어난 맛의 궁합과 재미로 의외의 시너지를 내는 페어링 메뉴들이 트렌디한 외식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음식 유행 주기가 점차 짧아지면서,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유튜브나 소셜 미디어상에서 화제를 만드는 것이 업계 전반의 화두가 됐다”며 “요즘 소비자들은 기존 메뉴를 차별화된 ‘나만의 레시피’로 변형시켜 즐기는 만큼, 반짝 이슈에 그치지 않고 입맛까지 사로잡는 지가 성공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본코리아의 돼지고기·김치찌개 전문식당 새마을식당은 맛있는 삼겹살과 신선한 야채를 같이 맛 볼 수 있는 큐레이션 메뉴, ‘야채삼겹’을 새롭게 선보였다. 야채삼겹은 몸에 좋은 야채 1종과 삼겹살을 함께 구워 먹는 메뉴로, 야채의 풍미와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삼겹살 안으로 빠르게 스며들 수 있도록 칼집을 내어 깊은 맛을 살렸다. 또한 야채 위에 꽃처럼 돌돌 말려 플레이팅 된 삼겹살의 비주얼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마루는 피자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마술 같은 떡볶이’를 출시했다. 매운 국물과 쫄깃한 떡이 어우러져 피자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마술 같은 떡볶이’는 ‘매콤떡볶이’ ‘매콤치즈떡볶이’ 두 종류로 출시됐으며, 매콤치즈떡볶이는 치즈를 주로 사용하는 피자 브랜드답게 고품질의 치즈를 사용해 기존의 떡볶이들과 달리 더욱 고소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피자와 함께 주문 시 떡볶이는 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맘스터치가 선보인 ‘매콤소이팝’은 매콤한 소이소스를 입은 치킨에 오리온의 인기 스낵 ‘치킨팝’ 토핑을 얹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과자를 치킨에 올린 것은 업계 최초다. 과자 토핑으로는 맘스터치와 오리온이 공동 개발한 ‘치킨팝 땡초찜닭맛’이 올라간다. 치킨과 과자의 이색 조합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메뉴로 제격이다.

컬투치킨 피자 홈페이지 캡쳐

정직한 치킨을 추구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컬투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컬투에프앤비에서 경쟁력 있는 피자 메뉴를 개발하여 새롭게 콜라보 런칭한 ‘컬투치킨&피자’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식재료의 신선함과 정직함, 음식의 맛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컬투치킨’은 전문 쉐프들로 구성된 R&D팀을 통해 고객의 입맛과 가성비까지 고려한 피자 메뉴를 개발하여 기존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와도 견줄 수 있는 메뉴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새롭게 콜라보 런칭된 ‘컬투치킨&피자’는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하고 수제 흑미도우를 개발하여 특유의 고소함과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대표적인 피자 메뉴로는 전통과 기본에 충실한 콤비네이션 피자, 모짜렐라와 체다 치즈를 듬뿍 뿌려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치즈 피자를 비롯하여 ‘컬투치킨’ 10년의 노하우로 완성된 매콤한 불닭 피자, 바삭한 식감의 얼티메이트 웨지감자와 고품질 베이컨이 어우러진 담백한 포테이토 피자 등 10여종의 다양한 피자 메뉴가 그 주인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