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의 외식 문화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끼니를 해결하는 목적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생활형 외식 문화’는 외식 창업 아이템 선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 특이한 음식보다는 일상과 가깝고 가성비와 품질까지 좋은 아이템이 뜨고 있다. 그중 다양한 메뉴로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여우애김밥이 생활형 외식에 걸맞은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은 대중성이 뛰어난 김밥, 분식을 기본으로 품질 좋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또한, 외식 창업 트렌드에 따라 메뉴 및 시스템을 개발할 역량까지 갖췄기 때문에 분식 창업 시장에서 무시무시한 성장세를 자랑한다.

사진=강동완기자

여우애김밥의 또 한가지 차별성은 좋은 재료가 들어간 황금밥물로 만든 김밥을 합리적인 가격 2,800원에 판매한다는 점이다. 여우애김밥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김밥전문점 중, 업계 유일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속도 저렴하느냐, 절대 아니다. 

특제우엉조림소스로 졸인 우엉, 오이절임소스로 절인 아작한 식감의 오이, 그리고 무엇보다 황금밥물로 지은 밥까지 속이 꽉차 풍부한 식감과 배부른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여우애김밥은 런칭 이후 SNS와 블로그 등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감이 적극적인 입소문을 타며 확산되고 있다. 각 매장은 오픈과 동시에 각 지역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생활형 외식에서 가장 중요한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점주 입장에서부터 가성비 좋은 창업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구축했다. 재료를 벌크식으로 포장하여 제공한다. 

벌크식이라 함은 대용량 포장으로 하기 때문에 타사가 원팩으로 제공해주는 것보다 훨씬 마진율이 좋다. 단가를 매우 낮게 하여 부담을 덜고 대용량으로 포장하기 때문에 운영이 쉬운 점도 있다.

여우애김밥 관계자는 "여우애김밥의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여갈 것"이라며 "앞으로 맛과 서비스의 수준도 더욱 끌어올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김밥, 분식 전문점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10월 10일 상암동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사전예약이 필수다.
한편, 여우애김밥이 참여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5일(토)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