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메가커피'가 SNS 페이스북 이벤트로 '새해 소망 이벤트'를 오는 16일(목)까지 진행한다. 메가커피 SNS 페이지와 게시물을 좋아요를 누른후 댓글에 친구를 소환 후 정답을 적으면 참여완료된다.
/ 메가커피 제공
한편, 메가커피는 지난해 2018년 12월 405호점 오픈에 이어 1년만인 지난 2019년 12월 26일 805호점을 성공리에 오픈했다. 이는 카페 프랜차이즈가 1년 동안 400개 매장을 오픈한 것으로 경쟁이 치열한 카페시장에서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메가커피는 '가맹점이 잘 돼야 본사도 잘된다'는 운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메가커피가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갈 수 있었던 배경 중 하나로 가맹점주들은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과 저렴한 물류 비용을 꼽는다.
메가커피는 물류 마진을 최소화하여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납품한다. 또 협력업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매년 제품의 공급가를 인하하고 있다.
이외에도 메가커피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특색 있는 제품과 시즌에 맞는 다양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조리퐁이 가득 들어간 퐁크러쉬, 오레오 쿠키가 들어간 오레오 프라페, 색이 변하는 유니콘 매직 에이드, 유니콘 프라페 등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