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찬방은 신규가맹점의 내부와 외부 인테리어, 메뉴구성과 주방 등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리뉴얼하여 새롭고 현대적인 분위기와 안정되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맛집 분위기로 전체적인 변화를 완성하였다.
━
◆ 수개월전 트렌드 조사와 기획으로 체계를 갖춰━
진이찬방은 반찬 창업 대표 전문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 수개월 전부터 다양한 외식 트렌드 조사와 기획을 통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진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이찬방 관계자는 “진이찬방은 맛뿐만 아니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감성까지 함께 자극할수 있는 가심비를 추구하고, 각종 기본 밑반찬부터 국,찌개류외에도 어린이반찬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한식메뉴들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일반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주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식창업 브랜드로의 이미지까지 함께 가져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반찬가게 ‘진이찬방’,가맹점 리뉴얼과 더불어 코로나 대항마로 떠올라!
이번 진이찬방 리뉴얼의 초점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자주 찾는 반찬가게, 우리집 주방과 조성한 인테리어와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화이트컬러와 오렌지,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의 조명과 디자인들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있다.
또한, 소형매장의 전문적인 매장 운영효율을 높이기 테이블 배치와 높은 회전율을 적용한 동선 적용 등의 세심한 배치도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의 매장 외부 컬러와 텍스트 위주의 디자인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시각적인 면을 강조한 전면 디자인을 내세웠다. 심플하게 반찬 이미지를 전면에 부각시켜 집중도를 높인 가운데 매장 리뉴얼과 함께 과감한 마케팅을 단행함으로써 프리미엄 반찬전문 브랜드로 더욱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
◆ 3040대 여성소비층을 위한 리뉴얼시행━
진이찬방 이석현 대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주 소비층인 3040여성들을 위한 대표적인 반찬프랜차이즈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기대한다.”며 “이번 리뉴얼을 실행함에 있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현실적 접근으로 단계별로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의 무분별한 인테리어비용 전가, 광고비 등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점주와 본사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이찬방 제공
진이찬방은 끊임 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식문화의 발전과 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특히나 최근 불어닥친 코로나로 인한 사회 전반의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배달 등 기존 매출의 변화가 없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는 점은 고무적인 모습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매장 리뉴얼을 시작으로 신메뉴 출시, 신규 라인 출시 등을 전개하며 매출 향상에 더욱 적극적인 행보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창업시장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매장 공간이 브랜드와 고객이 교감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변화를 가장 빨리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리뉴얼컨셉 공개와 동시에 신규고객 유입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이찬방 창업과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