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업계가 50% 이상 할인, 1+1 프로모션 등 ‘통 큰 할인 혜택’을 펼치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대형마트 최대 50% 할인, 패션 브랜드 슈퍼 세일 등 다양한 업종에서 파격 할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식품∙외식업계 역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고 있는 모양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대표적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라지 사이즈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1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방문 포장으로만 누릴 수 있었던 1+1 혜택을 배달로도 즐길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


프로모션 대상은 파파존스 피자의 베스트 메뉴인 아이리쉬 포테이토,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과 신메뉴 피자인 치폴레 치킨 피자,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등 5종이다. 동일 피자는 물론 교차 주문도 가능해 베스트 메뉴와 신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2판까지 구매가 가능해 4판을 2판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대상 메뉴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신메뉴 2종이다. ‘치폴레 치킨 피자’는 멕시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폴레 소스와 부드러운 마요 소스의 조화를 바탕으로 매콤한 핫 치킨과 할라페뇨가 토핑되어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치폴레 치킨 피자’에서만 오리지널 도우 위에 갈릭 소스와 파마산 치즈, 로마노 치즈가 올려져 도우 끝부분의 크런치함을 살린 투치즈 크러스트로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지난해 말 출시된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피자 조각마다 델리 프랑크 소시지가 통째로 올라갔다. 여기에 칠리 살사 소스를 베이스로 체다 감자 무스, 피클 랠리쉬가 토핑이 된 정통 아메리칸 피자로, 독특한 비주얼과 미국 본연의 맛을 강점 삼아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매월 배달 앱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티바두마리치킨'이 6월을 맞아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를 맺고 6월 한달동안 메뉴 4종인 ‘마늘간장’, ‘땡초갈릭’, ‘마늘간장+후라이드’, ‘땡초갈릭+후라이드’를 주문 시 2천원 할인이 가능하다.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요기요 앱에 접속 후 티바두마리치킨 할인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요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티바두마리치킨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배달 앱 배달의민족과도 제휴를 맺고 6월 매주 화요일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 후 티바두마리치킨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할인 메뉴는 티바두마리치킨의 가성비 끝판왕 메뉴인 '삼삼세트'와 '오삼세트'를 비롯해 '치새떡'과 한 마리 치킨 메뉴, 두 마리 치킨 메뉴 등 전 메뉴이다. 또한 우동떡볶이, 수제아삭킹새우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6월 한달동안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선 결제 시 전 메뉴 2천원 할인이 가능하다. 단, 티바두마리치킨 플러스친구 추가가 되어 있는 경우에만 할인이 가능하고 플러스친구는 카카오톡 앱을 실행 후 검색란에 티바두마리치킨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