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카페창업 시 간편식 메뉴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도 이때문이다. 간편식 카페의 대표적인 브랜드는 바빈스커피이다.
이미 2,000원 대용량 스페셜티 2샷 커피로 커피 맛을 아는 사람들이 찾는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바빈스커피는 아인슈페너, 플랫화이트와 같이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에서 최적의 맛을 내는 메뉴가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 바빈스커피 제공
여기에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브런치카페로 시작하여 특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바빈스커피는 즉석샌드위치 등 간편식이 더해지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바 ’BAR’ + 빈스 ‘BEANS’ : 맛있는 음식과 좋은 커피가 있는 곳)
최근 의정부파크비스타점, 기흥테라타워점, 안양센트럴헤센점에 이어 부천 신중동역점이 오픈하였으며, 가양점, 금정역점 등이 오픈을 준비중이다.
부천 신중동역점은 메뉴 차별화 외에도 테이크아웃 고객이 많은 상권임을 고려하여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도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동선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음료와 간편식을 홀에서 함께 즐기는 고객은 매장 내부에서, 테이크아웃 고객은 외부에서 바로 주문하고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카페창업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11월 19일 (목) 상암동에서 진행되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이 필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