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가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외식 메뉴다. 더욱이 계절적 영향을 타지 않으면서 조리방법과 운영관리가 비교적 수월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홈 푸드(home food) 활성화·단순한 메뉴구성·변별력 없는 브랜드 난립으로 한동안 주춤했다가 최근 맛의 품질이 상향평준화되고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장착한 브랜드들이 출현하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분위기다.
이미 보편화된 조리법과 비슷한 메뉴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입을 모은다. 더불어 일식돈가스나 정통돈가스로 구분 짓기 보다는 여러 가지 요소를 혼합시킨 형태의 돈가스 전문점이 확대될 전망을 내놓고 있다.
창업자들에게 현재 소비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경쟁력 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등 돈가스전문점에 관한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창업자들에게 현재 소비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경쟁력 있는 브랜드는 무엇인지 등 돈가스전문점에 관한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최고당돈까스 홈페이지 캡쳐
최고당돈까스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예비창업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브랜드 런칭 이후 전국에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오픈하고 있다. '최고당돈가스'는 전국적으로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최고당돈가스'는 국내산생등심 원육만을 사용하여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맛을 간직한 돈가스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바른먹거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3~4천원대의 메뉴들을 주력으로 구성하고있어 손님들의 가벼운 주머니 경제도 고려하고 있다.
심플한 인테리어는 여성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로드샵 창업은 물론 최근 구내식당 및 대형쇼핑몰 내 창업. 샵인샵 창업, 배달매장 창업 등 창업의 형태도 다양하여 전국 곳곳에서 최고당돈가스 매장의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오름에프씨가 운영하는 돈까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무공(無空)돈까스’가 10월한달동안 대구진천점 / 수원금곡점 / 안산초지점 / 인천송도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외에도 오름에프씨는 잠실, 수원역, 인천구월, 분당, 부산서면 등 전국 10개 지역 각 주요상권에서 공략하고 있다.
‘공복이 없는 돈까스’를 지향하는 무공돈까스는 1만대로 2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매장 콘셉트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고 있다. 돈까스 크기가 압도적이다. 유명 SNS에서도 무공돈까스 메뉴사진을 쉽게 만날수 있다.
또 효율적 운영을 위해 매장 내 셀프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인건비를 절감했고, 인건비를 줄인 만큼 돈까스 등 메뉴의 질적인 부분에 더욱 신경 쓰면서 경쟁력을 높였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