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한식을 즐기는 개인별 성향에 따라 어울리는 한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한국식MBTI가 소셜 채널 등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및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제품들 중에서 한국식 MBTI 테스트에 나오는 메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한국식 MBTI’가 인기를 끌면서 식품 프랜차이즈 및 HMR∙밀키트 제품들 중에 취향에 맞는 메뉴의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각사 제공
━
◆ 떡볶이는 역시 양념이 잘 배어 더 맛있는 밀떡━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좋아하는 떡볶이에 대한 취향은 떡볶이 양념이 떡 안쪽까지 배어 있고 잘 퍼지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밀떡파와 걸쭉한 소스와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쌀떡파로 나뉘지만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어 배달 음식이 필수인 요즘엔 잘 퍼지지 않는 밀떡 떡볶이가 대세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의 떡볶이 메뉴 중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스쿨푸드 국물떡볶이’는 ‘밀떡’이 들어간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 다른 메뉴와 함께 취향대로 섞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양의 국물이 일품이다.
스쿨푸드의 국물떡볶이는 자사의 비법이 담긴 소스와 함께 쫄깃한 밀떡과 담백한 어묵, 속이 꽉 찬 야끼만두로 알차게 구성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지겨운 집 밥 대신 별미 메뉴나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 주점에서 먹는 독특함으로 홈메뉴 인기━
리치푸드㈜의 대표 브랜드 '뉴욕야시장'이 집에서도 홈파티로 즐길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구성, 배달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뉴욕야시장 관계자는 “이제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뉴욕야시장의 특별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배달앱 주문을 통해 뉴욕야시장을 처음 접해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욕야시장은 최근 뉴욕포차 소울푸드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소울푸드는 ▲ 바삭하고 담백한 해쉬브라운 위에 부드러운 로제 맥앤치즈와 각종 토핑으로 풍성한 맛과 함께 눈까지 즐거워지는 '맥로제해쉬브라운' ▲ 고소하고 부드러운 게살계란탕과 쫄깃한 수제비의 식감이 이색적인 뜨끈한 겨울철 필수 메뉴인 '크래미계란탕' ▲ 따끈따끈 달달구리 치즈가득한 군고구마와 미니핫도그와 붕어빵의 최강조합으로 만든 '겨울스낵콤보' ▲ 신선한 조개와 칼칼한 시원한 국물이 일품으로 파스타 면 추가하면 비주얼 끝판왕인 '우와한 봉골레와인찜' ▲ 먹을수록 펀안한 새콤달콤 알딸딸 식혜주로 숙취에 좋은 학예당 식혜와 이색적 콜라보로 어울린 '쌀알이톡톡 식혜주' 가 인기메뉴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