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간편식,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레스토랑 간편식(RMR)이 확대되는 추세다. 유통·외식업계에서는 브랜드 철학을 살린 프리미엄 도시락 등을 선보이며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원하는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리치푸드의 뉴욕야시장 배달 1위 메뉴는 무엇일까?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은 '부채살스테이크도시락'이다.
리치푸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점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뉴욕야시장’은 트렌디 스몰비어 아이템이다. 가성비 높은 이색적인 메뉴도 성공 요인 중 하나다.
버터에 간단하게 곁들여 먹는 스테이크를 비롯해 옥수수와 치즈, 감자튀김이 조화로운 맥&치즈 등 뉴요커들이 즐겨 먹는 메뉴와 수제맥주 및 칵테일로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핵심상권과 지역 특색에 맞는 매장 선정으로 특색 있는 맞춤 창업을 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안정되고 탄탄한 본사 운영 시스템으로 가맹계약부터 오픈까지 체계화된 스케쥴링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메뉴개발 후 매년 상하반기에 컨퍼런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일부상권에서 창업특전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bhc가 운영하는 창고43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최고 품질 토종 한우만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해 9월 ‘프리미엄 양념 소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양념 소갈비 도시락은 창고43 고기 품질을 그대로 적용한 양념 소갈비를 메인으로 꽈리고추 멸치볶음, 명란젓 더덕무침 등 반찬 6종에 샐러드 2종, 미역국, 흑미밥으로 구성된 고품격 메뉴다.
이번 도시락은 메뉴 품질 및 구성,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신선함을 강점으로 창고43 매장 주변 오피스 상권 내 직장인들에게 인기이며, 특히 평일 점심 주문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창고43 도시락은 전국 직영 17개 매장에서 판매되는 포장 및 배달 전용 상품으로 네이버 예약, 매장 방문, 전화 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탄탄한 로드숍 인지도를 바탕으로 배달 생태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하남돼지집'은 신선하고 두툼한 한돈으로 매장에서 먹는 풍미와 육즙을 똑같이 구현하고 있다. 고온 초벌을 거친 돼지고기는 로스팅 쉐프가 부위별 최적의 상태로 먹기 좋게 잘라 제공된다.
'하남돼지집'의 인기를 더욱 높였던 구운 김치와 명이나물, 부추무침 등의 다양하고 신선한 반찬들이 그대로 배달된다. 1~2인 가구를 위해 고기류와 찌개, 밥으로 구성된 혼밥세트, 커플세트도 판매 중이다.
하남돼지집은 ‘맛있는 건 식지 않습니다’의 컨셉으로 10여년 간 로드숍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그대로 배달서비스로 이어갔다. 약 10억 원의 광고비를 본사가 전액 부담하고, 가맹점 배달매출 제고에 집중했다.
그 결과 90%에 달하는 140여 개 가맹점에서 본사의 배달서비스를 도입, 누적 배달매출이 지난해 말 기준 120억 원을 돌파했다. 특히, 오피스·주거 혼합상권에 재택근무 수요까지 더해진 서대문역점과 대치은마점은 각각 4억 5000만 원의 누적 배달매출을 기록했다. 현재도 하남돼지집은 배달과 홀매장을 복합형태로 운영하는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