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시즌이 돌아왔다. 해마다 봄은 창업시장이 가장 활발한 시기로, 예비창업자와 기존 자영업자들이 아이템과 브랜드를 찾기 바쁘다. 특히 창업아이템 부동의 1위인 카페창업은 여름 성수기를 대비한 봄 창업열기가 매우 뜨겁다.
창업을 준비할 때 아이템 선정 다음으로 상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단순한 A급, B급, C급 상권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다. 유동인구 수는 물론, 목적성(거주 또는 오피스), 연령대, 성비 등에 따라 동일한 브랜드라도 창업의 성패가 갈리기 때문이다.
바빈스커피 제공
그렇기에 커피브랜드 중에서도 A급 상권만 고집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C급 상권을 선호하는 브랜드도 있다. 또한 오피스상권을 고집하는 브랜드가 있고, 주택단지에 집중하는 브랜드가 있다.
하지만 스페셜티 커피 전문 바빈스커피는 상권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 최상위 7%의 스페셜티 커피로 오피스 및 주부타겟 상권이 가능하고, 바빈치노, 크러쉬 등 아이스 기반의 버라이어티 음료는 10~20대가 밀집한 학교/학원가에서 높은 인기를 얻기 때문.
최근 오픈한 매장에서도 모든 상권에 강한 바빈스커피의 경쟁력이 입증되었다. 부천 신중동역점(학교/주거단지), 가양점(주거-오피스 복합상권), 금정역SKV1센터점(지식산업센터 내), 평택 LG산단점(오피스)이 모두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시적으로 최고급 인테리어를 50% 할인해주는 반값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4/20 (화) 진행되는 사업설명회에 참여하여 확인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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