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많은 가정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점에서 외식을 하거나 배달 음식을 먹으며 어린이날을 즐겼을 것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면 치킨과 피자를 빼놓을 수 없다. 그렇다면 어린이날 하루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과 피자는 어떤 것이었을까?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는 ‘아하트렌드’에 따르면 어린이날 하루 동안 치킨과 피자 브랜드 관련 검색량은 전주 같은 요일과 비교하여 치킨은 51%, 피자는 95% 각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평소 치킨과 피자 검색이 많은 토요일과 비교하면 치킨은 비슷한 수준, 피자는 토요일 검색량 보다도 54% 높은 수준으로, 치킨보다는 피자가 어린이날을 맞아 검색 상승율이 더 높았던 것으로 보인다.

아하트렌드 제공

어린이날 하루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BHC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교촌치킨’, 3위는 ‘BBQ치킨’, 4위는 ‘굽네치킨’, 5위는 ‘푸라닭’ 순으로 나타났다.  치킨 메뉴명으로는 교촌치킨 ‘허니콤보’,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BBQ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등이 검색키워드를 차지했다.

치킨 키워드의 성별 검색 비율을 살펴 보면 상위 6개 브랜드 모두 여성의 검색 비율이 높았다. 연령별 검색 비율에서도 차이를 볼 수 있었는데 BBQ치킨과 굽네치킨은 20대에서, 교촌치킨은 30대에서 검색 비율이 더 높았다. 푸라닭은 40대의 검색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어린이날 가장 많이 검색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도미노피자’를 포함한 '파파존스'가 주로 검색됐다.  메뉴명으로는 파파존스 ‘존스페이버릿’등이 순위에 올랐다.

성별 검색 비율을 살펴 보면 6개 브랜드 가운데 ‘미스터피자’만 유일하게 남성의 검색 비율이 조금 더 높았으며 나머지 브랜드들은 여성의 검색 비율이 높았다. 30대에서 파파존스 피자 검색비율이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본 조사는 검색 분석 플랫폼 아하트렌드에서 네이버 검색량을 기본으로 국내 치킨 20개 브랜드, 피자 20개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수집 분석한 결과이다. 아하트렌드에서는 매주 1200개 치킨 관련 키워드와 500개 피자 관련 키워드를 수집, 검색량을 산출하고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