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속에서도 필수사업으로 책정된 오프라인 박람회가 다시 활성화된 가운데, 오는 13일부터 대전에서. 20일부터 수원에서 각각 창업박람회가 예정되어 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이 다시 활기차게 부활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과 오프라인 창업박람회가 브랜드별로 진행되고 있다.
우선, 세탁 프랜차이즈 월드크리닝이 15일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월드크리닝 본사에서 1인 소자본 세탁창업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설명회는 외부 장소가 아닌 본사에서 진행, 예비창업자가 현장에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창업설명회는 브랜드 소개와 창업 모델별 고객 및 점포입지 추천, 사업 비전과 타사 비교 경쟁력, 리스크 극복 방안 및 우수매장 사례, 창업비용과 예상수익을 포함한 개설 상담 등의 형태로 진행한다.
월드크리닝은 소규모, 소자본 창업 지원을 위해 세탁편의점에 셀프빨래방인 코인원시24를 더한 모델과 무인 셀프빨래방 코인워시24를 운영중이다. 무인 셀프빨래방 코인워시24는 낮 시간에는 세탁편의점과 셀프빨래방으로, 심야시간에는 무인 셀프빨래방으로 운영된다.
월드크리닝 관계짜는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창업설명회인 만큼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고, 운영 실태와 메뉴 시식 등을 바로 검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예비 창업자에게는 좋은 기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개발기업 ㈜행길이 운영하는 모범떡볶이는 창업을 희망하는 자에 한해 전담 홈페이지를 구성, 일대일 창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모범떡볶이는 1976년에 시작한 브랜드로 오징어찌개, 고기찌개에 떡을 넣어 먹는 함경도식 떡볶이를 시초로 한 즉석떡볶이 프랜차이즈다. 지난해 말 본격적인 가맹 확대에 나선 모범떡볶이는 코로나19 시대에 알맞은 창업설명회를 기획해 비대면으로 맞춤형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모범떡볶이의 비대면 일대일 창업설명회는 Attention, Action, After-Service의 3단계로 구성됐다. 먼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가맹점주가 본사에 가맹 문의를 하면 창업 전담 홈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해 모범떡볶이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후 홈페이지를 통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해 맞춤 창업 가이드를 지원하며 상담 후에는 모범떡볶이의 HMR 제품인 ‘모범easy떡볶이’를 제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인근 매장과의 연계를 통하여 시식을 포함한 매장 환경 체험을 지원한다.
여우애김밥은 5월 13일(목)과 20일(목) 상암동 본사에서 김밥창업 / 분식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10평대 매장에서 일 200만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는 비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카페창업 바빈스커피는 높아지는 창업열기에 보답하고자 반값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5월 18일(화)과 25일(화)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 필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