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 무인카페 패스트카페가 강원도 원주(원주태장점), 경남 창원(창원외동점), 강남 역삼(역삼2호점) 3개 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원주태장, 창원외동, 역삼2호점은 패스트카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설치형 매장이다. 패스트카페 설치형 매장은 기존에 운영 중인 점포 또는 소유하고 있는 건물의 유휴 공간에 패스트카페 커피 머신을 설치해 점포형 카페 매장과 동일한 메뉴와 맛은 누리면서도, 유휴공간에서의 추가 수익 창출과 투자금에 대한 부담이 낮은 장점이 있다.

패스트카페 홈페이지 캡쳐

지난 4월 16일 오픈한 원주태장점은 패스트카페의 첫 설치형 매장으로 원주 태장동 내 아파트 상가 건물 내 위치하고 있다. 20대 직장인 2 명이 투잡으로 무인카페를 오픈했다.

지난 5월 3일 창원 외동에 오픈한 패스트카페 창원외동점은 점주가 오랜 기간 운영해 온 도시락 사업을 확장하며 샵인샵 형태로 패스트카페 무인 커피머신을 설치했다. 산업단지가 밀집된 지역인만큼 점심 식사 후 커피를 즐겨 마시는 직장인들의 이용이 기대되는 곳이다. 

창원외동 점주는 전국 유명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를 소개하는 ‘셀럽 카페 머신’과 매월 전국 유명 스페셜티 카페의 시그니처 원두를 선보이는 ‘패스트카페의 픽(Fast café’s Pick)’ 등 패스트카페 본사의 지속적인 상품 개발에 대한 노력을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역삼2호점은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에 샵인샵 형태로 지난 5월 5일에 오픈했다. 평소 외식 사업에 관심이 많던 역삼2 점주는 인건비와 음식 제조, 관리 등에 대한 부담으로 무인 창업을 알아보다 커피를 좋아하는 본인의 성향에 맞게 무인 카페를 선택했다. 

패스트카페 홈페이지 캡쳐

패스트카페는 샵인샵 형태의 설치형 매장이 가능해 타업종과 함께 운영이 가능한데다 설치 비용도 아낄 수 있는 점이 매력이라고 전했다. 또한, 일반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와 달리, 스페셜티 커피를 취급하는 ‘셀럽 카페 머신’이 있어 고객 툴을 넓힐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았다.
패스트카페는 프리미엄 무인 자판기에서 제공되는 고품질 커피는 물론, 전국 유명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의 RTD(Ready to Drink), 드립백, 액상 파우치 등 다양한 형태의 완제품 라인업을 갖춘 24시 무인카페다. 지난 1월 역삼동에 오픈한 패스트카페 1호점을 시작으로현재 전국적으로 패스트카페 가맹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패스트카페 가맹 문의는 패스트카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