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은 지난 9월 28일부터 11월 7일까지 코로나19 극복과 든든한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로 호주청정우로 만든 보양 메뉴인 한촌탕과 도가니탕, 불고기를 할인해 판매한 바 있다.
한촌설렁탕은 행사 기간 동안 방문객 수와 메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장 방문객의 경우 전월대비 약 8% 증가했으며, 전년대비로는 약 18% 증가해 할인 행사가 고객 모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메뉴들도 증가세를 보였는데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도가니탕으로 꼽혔다. 도가니탕의 경우 전월대비 상승은 2%정도 였지만 전년대비 기준으로는 16% 판매량이 증가했다.
한촌탕은 전월대비 17%, 전년대비 24% 증가해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으며, 불고기 메뉴 역시 전월대비 8%, 전년대비 2%의 증가세를 보였다. 이로 인해 세 메뉴의 평균 매출 역시 전월, 전년대비 모두 상승하며 힐인 이벤트의 효과를 누렸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메뉴들은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메뉴이기에 소비자들이 특히 좋아했던 거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매장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한촌설렁탕의 브랜드와 맛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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