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이 2월 18일 대전광역시 서구 가장동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충청권을 비롯한 2022년 전국권 브랜드로의 출점 시작을 알렸다.

호치킨은 24시간 저온 숙성 100% 국내산 닭과 전용 쌀파우더, 전용유로 건강함을 더한 맛과 가성비를 핵심으로 다양한 치킨메뉴와 사이드메뉴을 갖추고 토핑시스템 등의 차별점을 바탕으로 2007년부터 지속 가능한 검증된 브랜드임을 증명해왔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지역에서 1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호치킨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 여파로 힘든 시기에 본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으로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경쟁업체들의 난립 속에서도 호치킨만의 맛과 확실한 노하우로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을 원하는 문의가 최근 부쩍 많아졌다"고 밝혔다.

호치킨의 강점은 낮은 원가율을 들 수 있다. 원가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타사대비 원자재를 낮은 금액에 공급하고 있어, 가맹점의 높은 수익율를 추구하며, 높은 마진율을 추구하는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또 손질(채반), 숙성 과정이 없는 조리 단순화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노동강도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초벌시스템을 통한 빠른 주문 응대 및 주문 폭주에도 신속한 대응으로 피크타임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호치킨은 2022년 1월부 AJ그룹 계열사 AJ토탈로 병합되어 자체공장과 자체물류회사 구축, 창업지원센터 구축, 메뉴개발실 특화, 신선물류시스템 강화, 프랜차이즈시스템 강화 등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다져 놓았으며, 전국출점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대전가장점은 기존 카페형 치킨 매장 컨셉에서 업그레이드 된 시그니처 매장 타입으로, 호치킨의 리뉴얼 브랜드 컨셉 및 홀과 배달 운영을 위한 공간 노하우를 압축한 매장으로, 대전가장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메뉴를 확인 할 수 있다.


호치킨 관계자는 "이번 대전가장점, 직영점 오픈은 그 동안 수많은 지방권 창업수요자들을 비롯하여, 예비 치킨창업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앞으로 서울 창업지원센터와 대전가장점 에서 지속적인 체험형 사업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