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회사대표 캐릭터 '엔솔이' 인기에 힘입어 굿즈 전용 온라인샵을 런칭했다. 사진은 엔솔이 굿즈 구매를 위해 줄 선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 /사진=머니투데이DB(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이 회사 대표 캐릭터 '엔솔이' 굿즈를 판매하는 온라인숍을 열었다.
업계에 따르면 엔솔이는 2020년 12월 분사 직후 회사의 정체성과 비전을 젊은 감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제작된 회사 대표 캐릭터다. 지난 3월부터 1년 동안 제작된 엔솔이 활용 굿즈는 총 3만1705개에 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시기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임직원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4월 텀블러와 티셔츠, 5월 3단 우산, 6월 탁상용 선풍기 등은 한정수량으로 제작돼 판매 10분 만에 완판됐다. 회사는 제작비용을 지원해 임직원이 해당 굿즈를 원가 대비 높은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굿즈에 대한 구성원의 관심과 주문 의향이 높아지자 LG에너지솔루션은 희망 품목 판매 방법 등에 대한 구성원 의견을 받아들여 온라인숍을 런칭했다. 임직원에 한해 원하는 만큼 굿즈를 구매할 수 있고,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외부인에게도 제품을 전달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상시 운영하고 연말 나눔활동과 연계해 판매량에 비례한 금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