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회사대표 캐릭터 '엔솔이' 인기에 힘입어 굿즈 전용 온라인샵을 런칭했다. 사진은 엔솔이 굿즈 구매를 위해 줄 선 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 /사진=머니투데이DB(LG에너지솔루션 제공)
업계에 따르면 엔솔이는 2020년 12월 분사 직후 회사의 정체성과 비전을 젊은 감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제작된 회사 대표 캐릭터다. 지난 3월부터 1년 동안 제작된 엔솔이 활용 굿즈는 총 3만1705개에 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시기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임직원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4월 텀블러와 티셔츠, 5월 3단 우산, 6월 탁상용 선풍기 등은 한정수량으로 제작돼 판매 10분 만에 완판됐다. 회사는 제작비용을 지원해 임직원이 해당 굿즈를 원가 대비 높은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굿즈에 대한 구성원의 관심과 주문 의향이 높아지자 LG에너지솔루션은 희망 품목 판매 방법 등에 대한 구성원 의견을 받아들여 온라인숍을 런칭했다. 임직원에 한해 원하는 만큼 굿즈를 구매할 수 있고,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외부인에게도 제품을 전달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상시 운영하고 연말 나눔활동과 연계해 판매량에 비례한 금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