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16일(현지시각)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영국 런던 코벤트가든에서 3주 동안 종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대상의 런던 코벤트가든 팝업스토어. /사진=대상
대상이 영국 런던에 종가(JONGGA) 팝업스토어를 열고 김치 종주국으로서 김치 알리기에 나선다.

대상은 16일(현지시각)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런던 코벤트가든에서 약 3주 동안 종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영국은 일본과 미국, 홍콩, 네덜란드에 이어 한국 김치 수출 주요 5개국에 포함되는 등 글로벌 김치 시장의 새로운 개척지로 평가되고 있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국내 김치의 유럽 수출량은 매년 평균 17% 이상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종가 김치 유럽 수출량은 국내 총 수출량 3542톤의 약 56%를 차지했다.

영국 런던 킹스턴구는 지난 7월 유럽 최초로 '김치의 날'을 지정할 정도로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종가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코벤트가든은 푸드마켓으로 유명한 '세븐 다이얼스'(Seven Dials) 근방에 위치해 현지인과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다.
대상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영국을 비롯한 유럽권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와의 접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Flavour)과 '멀티버스'(Multiverse)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Flavourverse)를 콘셉트로 글로벌 MZ세대들이 다채로운 맛의 세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종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김치 브랜드 종가의 우수성과 히스토리를 조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3개의 존으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에게 종가 김치와 오푸드 제품을 판매한다. 오리지널 맛김치, 비건 맛김치, 로즈마리 김치 등 다양한 종가 신제품과 뇨끼 떡볶이, 트러플 소스, 김부각 등 청정원 오푸드의 다양한 글로벌 인기 제품이 한자리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