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패션 브랜드의 뷰티 브랜드 론칭을 지원하며 라이센스 뷰티 사업에 진출한다.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협업해 성공사례를 만들어왔던 것처럼 뷰티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RR 뷰티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뷰티 브랜드 론칭을 위해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콘셉트 기획과 디자인 등 브랜드의 느낌을 녹이는 역할에 집중했다. 무신사는 제품의 제조와 유통 과정을 맡았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유니섹스 기반 캐주얼 패션 브랜드다. 지난달 무신사 스토어 내 거래액은 입점 월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R'자를 형상화한 로고와 차별화된 디테일로 트렌디한 캐주얼을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있다. K팝 아이돌과 셀럽들이 착용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RR 뷰티는 멋을 잃지 않는 캐주얼 룩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어울리는 메이크업에서 출발했다. 패션 아이템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이지 콘셉트 아이템이다. ▲멀티 블러쉬 앤 하이라이터 듀오 ▲글로우 틴티드 립 오일 등 브랜드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케이스의 제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지닌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무드를 뷰티까지 이어낸 사례"라며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무신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운영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RR 뷰티 제품은 10일부터 무신사와 레스트앤레크레이션 한남과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