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한 음식점에서 위생 문제로 환불하면서 입금자명에 욕설을 적은 업주 태도가 논란이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대구 한 음식점에서 업주가 위생 문제로 음식을 환불하면서 입금자명에 욕설을 적어 논란이다.
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대구 음식점의 기가 막힌 대처.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최근 직장 후배와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찾아 텐동과 우동을 2개씩 시켰다. 하지만 텐동과 달리 우동의 면발 상태는 얼룩덜룩하고 익지 않은 질긴 상태였다.

A씨는 "우동이 정상품이 맞냐. 인터넷에 찾아봐도 이런 면은 아닌 것 같다"라고 물었다. 이에 직원은 다시 삶은 우동을 제공했지만 이전과 상태는 비슷했다. 이에 A씨는 "원래 이런가보다 싶었지만 좀 찝찝해서 남기고 결제하고 나왔다. 후배와 걸어가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다 싶어 프랜차이즈 본사에 문의했다"라고 밝혔다.


본사 고객관리팀은 "냉동 면을 사용하는데 간혹 그런 불량이 나온다. 해당 대리점 측에 우동값은 환불 조치하라고 하겠다. 죄송하다"며 친절하게 응대했다.

하지만 이틀 뒤 A씨는 입금 문자를 보고 경악했다. 입금자명에 'XX 새끼야'라는 욕설이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A씨는 "사람이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으면 이렇게 할 수가 있는 거냐. 화도 안 난다. 아주 많이 어이가 없었다"면서 "사태를 본사 담당자에게 말씀드렸고 본사에서는 2회 적발 시 영업정지를 내릴 수 있는 1회 경고 조치 내용증명을 보내주기로 했다. 맹세컨대 흔히 이야기하는 진상 짓은 해본 적도 없고 정당한 문의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경우는 살다 살다 처음이라 뭘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다. 저런 마인드를 가진 장사꾼을 어떻게 정신 차리게 해줄 수 있냐"고 물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인성 왜 저러냐" "욕을 할 거면 속으로 하지 굳이 일을 만드네" "쉽게 접근했다가 쉽게 망하는 이유가 있다" "참교육해야 한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