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글로벌 사업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한다. 사진은 새 로고가 적용된 매장의 예시 사진. /사진=CJ올리브영
11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 로고 재단장의 방향성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이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고려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 사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모두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왔다. 올리브영의 브랜드명은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All Live Young·올 리브 영)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비전을 담고 있으며 심볼은 건강한 식재료인 올리브를 형상화했다.
CJ올리브영이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한다. 사진은 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변화.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K뷰티 팬층을 지속 확대해 나가면서 전 세계인에게 올리브영이 '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리브영은 연내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도입하면서 매장 디자인도 리뉴얼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화하면서도 쇼핑 편의성이 개선되도록 진열 환경을 개편한다.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슬로우에이징(Slowaging·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카테고리) 등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심화' 뷰티 카테고리와 셀프 피부 진단 서비스인 스킨스캔(Skin Scan) 등 체험 요소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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