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머니S DB.
24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밝힌 '2월중 소비자심리지수(CCSI)'에 따르면 광주·전남지역 CCSI는 84.5로 전월(83.4) 대비 1.1포인트 상승했다. 하지만 이는 전국 소비자심리지수(95.2)보다 10.7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광주는 지난해 12월부터 소비심리지수(79.4)가 급격히 얼어붙었다가 올 1월 83.4, 2월 84.5로 다소 회복되는 모습이지만 여전히 기준값(100)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CCSI는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6개 주요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심리지표로서 장기평균치(2003년 1월 ~ 2024년 12월)를 기준값 100으로 해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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