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한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청소년재단이 6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한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의 '디지털 활용 역량 증진 프로젝트-코(딩)(우리)끼리 동화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디지털 역량, 진로체험, 테마별 체험, 자유주제 4개 분야 86개 우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할 '디지털 활용 역량 증진 프로젝트-코끼리 동화책'은 생성형 AI(인공지능) 활용 교육과 관련 시설 탐방을 결합한 실습형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참여 청소년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코끼리 동화책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며, 지역 내 10세~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11회 무료 운영할 예정이다.

◇종합자원봉사센터, 2025년 사업설명회 개최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25년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센터에서 열린 행사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자원봉사 단체 및 동아리 대표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자원봉사센터는 가족봉사단 운영 우수프로그램 공모, 신규봉사자 기본교육, 마을봉사단 운영, 의왕시자원봉사대학 6기 개강, 재난 재해 교육, 자매결연 도시 협력사업 등 연간 추진사업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