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의 아르기닌 제품 라라올라가 국내 아르기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고함량 L-아르기닌 제품 라라올라가 국내 일반의약품 아르기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라라올라는 2023년 매출 약 29억원에서 지난해 약 45억원으로 55% 성장했다.

유한양행은 지난해 5월 신동엽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이후 TV 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였다.


라라올라는 고함량 L-아르기닌을 함유한 일반의약품이다. 에너지 생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을 돕는다. 라라올라의 주 성분인 L-아스파르트산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TCA(트리카르복시산) 회로에 작용한다. 이는 젖산이 축적되지 않게 해 피로회복과 체력을 향상할 수 있다.

라라올라는 L-아스파르트산 L-아르기닌을 5000mg 함유한 제품이다. L-아르기닌 단독 성분에 비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아 위장장애와 같은 부작용을 줄이며 활력을 충전할 수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라라올라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아르기닌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TV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