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에코마케팅에 대해 KB증권이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사진=에코마케팅 홈페이지 캡처
KB증권이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에코마케팅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매도로 판단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1만1500원에서 1만원으로 하향, 투자의견은 '보유'에서 '매수'로 변경했다.
KB증권은 8일 리포트를 통해 에코마케팅의 목표주가를 하향한 이유는 올해 에코마케팅 영업이익 추정치를 9.7% 하향 조정한 데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에코마케팅의 기업가치 상승 요인으로 ▲K-뷰티 진출 ▲광고 부문 확대 ▲안다르 해외 확장 등을 꼽았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화장품 브랜드 믹순과 글루가 등 에코마케팅의 기존 성공 레포런스와 마케팅 역량을 고려할 때 기대감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했다. "안다르는 호주와 미국 진출을 계획 중이나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을 감안하면 성과를 보이는 데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KB증권은 올해 1분기 에코마케팅 실적을 매출액 615억원, 영업이익 40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기존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한 수치다.

특히 광고 부문은 부진한 경기와 비수기를 감안했을 때 전년 동기 대비 5% 역성장이 예상된다고 했다. 각 브랜드 별로는 뷰티 브랜드 데일리앤코의 경우 신규 출시 상품의 성과가 미미하여 부진이 계속될 것으로 봤다. 반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는 비수기임에도 시장 점유율 증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 연구원은 "에코마케팅은 그동안 K-뷰티 부문에서도 마케팅 역량을 이미 증명했으나 소규모 지분과 마케팅에만 한정된 업무로 실질적인 실적 기여도가 제한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제는 K-뷰티에서 유의미한 지분을 확보하고 사업 역할도 확장할 계획"이라며 "올해 2분기부터는 구체화된 계획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에코마케팅은 최근 광고 부문에서 인력 확충으로 광고시장 내 성장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바꿨다. 기존 광고 전략은 한정된 인력으로 제한된 광고수주를 영입하여 ROI(투자수익률)을 극대화했다.

최 연구원은 "광고 부문 성장은 올해 2분기부터 기대되고 주주 환원 재원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며 "리스크 요인은 데일리앤코의 역성장이 7분기째 지속된다는 점인데 전략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