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캠프 공식 카페를 개설했다. 사진은 이재명 캠프 공식 카페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의 모습. /사진=네이버 카페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캡처
11일 이 예비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재명 캠프 공식 카페인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개설 소식을 알렸다.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은 이 전 대표 캠프 슬로건이다.
이 예비후보는 '인사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을 올리고 "12·3 계엄 이후 123일이 지나 겨우 찾아온 봄, 벚꽃이 만개한 봄날들을 양껏 즐기고 계시냐"라며 "아직 바로잡히지 않은 헌정질서와 민생을 위협하는 경제위기 속 뒤척이며 불안한 밤들을 지새우고 계신 건 아닐지 마음이 무겁다"고 적었다.
그는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며 "대한민국의 모든 위대한 면모를 이룩하신 위대한 대한 국민의 훌륭한 도구로 쓰이고 싶다"고 했다. 이 예비후보는 "마음껏 수다를 떨어달라. 자랑도, 응원도, 여러 제안도 좋고, '이건 아니지' 혼쭐을 내주셔도 좋다. 다만 우리가 민주주의자라는 사실만 기억하자"는 당부의 메시지도 전했다.
카페가 개설되자마자 게시판에는 1600개가 넘는 응원 글이 올라오고 있다. 가입자 수도 11일 오후 3시50분 기준 8300명을 훌쩍 넘어섰다. 이 예비후보가 오후 2시에 올린 인사말은 3700건의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가치 중심 사회'로의 변화를 추구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번 대선을 대한민국이 새 희망의 미래를 여는 레벨업(Level-up) 전기로 만들겠다"며 "70년 위대한 성취를 넘어 대한민국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를 개척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