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공감지능(AI)을 적용한 스탠드 에어컨 '휘센 쿨' 신제품을 선보인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스탠드 에어컨 판매 호조 속 '휘센 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분기 스탠드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60% 증가했다. AI를 탑재한 스탠드 에어컨 '타워'와 '뷰' 판매량은 2배 늘었다.
휘센 쿨은 AI가 고객의 생활 환경과 사용 패턴을 학습해 최적의 바람을 제공하는 'AI 바람'이 탑재됐다. 사용 후 내부에 남을 수 있는 습기를 자동 건조하는 'AI 건조'로 위생 관리까지 고려했다.
휘센 쿨은 구독제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케어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분해 세척 ▲필터 세척 및 교체 ▲냉방 성능 점검 등 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한다. 세척 과정에는 피톤치드와 자외선(UV) 케어로 살균 효과를 높였다.
LG 씽큐 앱을 통해 '절전 플래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작일과 종료일, 하루 사용 시간과 전력 사용량을 설정하면 목표 초과 시 알림을 보내는 방식이다.
창호형과 이동식 에어컨도 이달 출시할 예정이다. 스탠드나 벽걸이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공간에서도 고객의 AI 냉방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동식 에어컨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흡기와 배기 호스를 분리한 구조로 기존 단일 호스 방식보다 냉방 효율은 약 35% 향상됐고, 소비전력은 약 33% 줄여 전기요금 부담을 낮췄다.
장석훈 LG전자 ES사업본부 RAC사업부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최적화된 AI 에어컨으로 냉방 혁신을 이끌며, AI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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