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T1 선수가 '오디세이 OLED G8'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장 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Hz 이상) 시장에서 금액기준 점유율 21%를 기록했다. 2019년 첫 글로벌 1위를 달성한 이래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새로운 제품과 세계 최초 기술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이끌어왔다.


지난해 북미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금액기준 27.5%의 점유율을 기록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미국 텍사스 페어몬트 오스틴에서 북미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eXperience 2025' 행사를 열고 오디세이 3D, 오디세이 OLED G8, 오디세이 G9 등 신형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 바 있다.

O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강세다. 지난해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 금액 기준 시장 점유율 34.6%를 차지하면서 2년 연속 업계 1위를 달성했다.

오디세이 OLED G8 27형과 32형 등을 새롭게 출시, OLED 모니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OLED G8 27형은 166 PPI를 지원해 매우 촘촘한 화질을 제공하고, 'OLED 글레어 프리'로 빛 반사를 줄여 게임 몰입감을 높인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도 신모델 라인업을 대거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어떤 게이밍 환경에서도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