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FILA)가 서울 명동에 헤리티지 콘셉트 스토어 '휠라 1911 명동점'을 열었다. /사진=휠라
휠라가 명동에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매장을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선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서울의 중심 명동에 헤리티지 콘셉트 스토어 '휠라 1911 명동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오픈한 해당 매장은 '1911 & EVERY DAY SINCE'(1911년부터 매일)라는 콘셉트 아래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성을 적용해 조화롭게 꾸몄다. 이탈리아 정서를 담은 대리석과 우드톤 인테리어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휠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곳곳에 녹여내 방문객들이 브랜드 철학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장 1층에서는 휠라를 대표하는 에샤페 모델을 시리즈별로 구성한 '에샤페 존'을 비롯해 휠라의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중앙에는 휠라의 대표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원형 조닝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1911 BIELLA' 룸을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휠라 1911 명동점에서는 휠라의 인기 제품과 다양한 협업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6일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오호스(OJOS)와의 세번째 협업 컬렉션 제품 'RGB PIER 3.0 MJ'을 선보였으며, 출시 직후 품절을 기록한 휠라 스니커즈 인기 라인 '에샤페 V2'도 명동점에서만 미리 선보인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장 2층에서는 휠라의 헤리티지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 부스를 마련하고, SNS에 매장 방문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휠라 로고가 새겨진 선물을 제공하는 등 제품 구매 외에도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의류 구매 시 티셔츠용 커스텀 팩 ▲에샤페 및 인터런 구매 시 신발용 커스텀 팩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휠라 1911 명동점 리미티드 키링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휠라의 기내용 캐리어 증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