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뉴시스에 따르면 SBS TV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2'가 오는 29일 밤 9시 첫 선을 보인다. 2월 시즌1 종방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기존 MC 전현무와 백지영, 김호영, 그룹 '우주소녀' 수빈이 함께 한다. 개그맨 김용명은 물러난다.
세상에 이런일이는 26년 만인 지난해 5월 휴지기를 가졌다. 5개월 동안 재정비한 뒤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로 탈바꿈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는 기존 VCR 공식을 파괴하는 신선한 구성과, 웃음과 감동 가득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 결과 리뉴얼 후 첫 방송부터 평균 4.7%(닐슨코리아 기준)는 물론, '스벅 아저씨'가 나왔던 장면은 분당 최고 6.7%까지 치솟는 등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제작진은 "지난 해 10월 선보인 '와진짜 세상에 이런일이'가 SBS 대표 장수 예능 명맥을 이으면서도 젊은층에게도 호응도가 뜨거워 성황리에 시즌1을 마감했다. 이번 시즌2에서는 더욱더 발품을 팔고 공을 들인 기획 아이템을 준비했다. 매주 특집이라 할 만큼 그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이야기들이 준비돼 있으니 3개월 만에 돌아오는 시즌2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