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12일 서울 강남 수서 본사에서 열린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신경영선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우봉 총괄CEO는 이날 창사기념식에서 "1984년 작은 유기농 식품기업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이 땅에 뿌리 내리며, 오늘날 연매출 3조원이 넘는 한국의 대표적 지속가능식품기업, 한국 최고의 ESG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창사 41주년 대전환기를 맞은 오늘,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회사의 새 비전인 '신경영선언'을 선포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경영선언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경영전략으로, ▲조직 혁신 ▲핵심가치 재정의 ▲BIS(Brand Identity System) 재정립 등 세가지 과제를 핵심 축으로 담고 있다.
풀무원은 '창업가 행동양식'에 기반한 조직 혁신을 통해 조직 운영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풀무원 조직원의 행동원칙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핵심가치도 새롭게 정의했다. ▲바른 마음 ▲변화 주도 ▲함께 성장이다.
대외적으로는 '풀무원다움'을 반영한 BIS를 재정립해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IS의 핵심 정체성은 소비자 효익, 브랜드 퍼스널리티, 브랜드 자산으로 규정했다. 이번 BIS는 국내 및 글로벌 제품 패키지를 비롯해 홈페이지, 온오프라인 세일즈 채널, SNS, 광고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되게 적용된다.
이우봉 총괄CEO는 "오늘 선포한 '신경영선언'은 우리의 헤리티지와 정체성이 담긴 경영전략으로, 풀무원이 국내외 시장에서 K푸드 산업을 선도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 '지속가능식생활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는데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풀무원이 늘 '최초'라는 타이틀로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듯이,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미래 '백년 기업'을 향한 가슴 벅차고 희망찬 도전의 여정에 조직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뜨거운 열정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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