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이하 현지시각) 블룸버그에 따르면 쉬인 웹사이트 98개 제품 평균 가격은 5.56달러(약 7773원)였다. 지난 7일 최고 6.38달러(약 8921원)에서 약 13% 하락한 것이다. 쉬인은 미국 소비자에게 가격 인하 알림을 보내 세일을 광고하고 결제 시 관세로 인한 수수료 혹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홍보했다.
미국은 중국과의 관세 인하 합의에 따라 800달러(약 111만원) 이하 소액 소포 관세를 제품 가격의 120%에서 54%로 내렸다. 또 일괄 수수료도 200달러(약 27만원)에서 100달러(약 13만원)로 낮췄다.
쉬인은 높은 관세로 지난달 25일부터 가격을 인상했고 이후 판매가 감소했다.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거래 자료를 분석했을 때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4일까지 일주일 동안 쉬인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5% 감소했다. 테무는 10% 정도 줄었다.
지난달 가격 인상 이후 쉬인과 테무 트래픽은 지난 9일까지 보름 동안 가격 인상 전 보름에 비해 20%가량 줄었다.
이에 블룸버그는 미국과 중국이 관세를 인하했지만 무역 협상 불확실성이 여전하고 관세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전보다 여전히 높기 때문에 쉬인과 같은 중국 저가 쇼핑몰은 미국 경쟁사에 비해 취약하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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