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 TV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유럽에서 올레드 TV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하면서 프리미엄 TV 시장 리더십을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 출시해 2021년 약 500만 대의 누적 판매를 기록한 후 가파르게 성장, 4년 만에 1000만대를 넘어섰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유럽 올레드 TV 시장에서 약 39만1100대를 출하하며 점유율 56.4%를 달성했다. 유럽에서 올레드 TV를 구매한 고객 2명 중 1명은 LG전자 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이는 1분기 글로벌 출하량 약 70만4400대의 55.5%에 달한다.

LG 올레드 TV가 꾸준히 사랑받는 배경에는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시청 취향이 있다. 유럽 고객은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와 생생한 색 재현력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 올레드 TV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TV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점도 한몫한다. 백라이트가 없어 얇고 심플한 올레드 TV는 거실 중심 문화를 지닌 유럽에서 특히 인기다.

또 유럽은 프리미어리그 등 스포츠 중계가 생활문화로 자리 잡은 시장이다. 빠른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하는 올레드 TV의 우수한 응답속도와 주사율 등이 스포츠 팬들에게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가다.


LG전자가 현지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webOS에 탑재된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은 유럽 16개국에서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을 제공하며 현재 17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유럽에서 직접 콘텐츠를 구매해 편성까지 책임지는 O&O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유럽 주요국에 런칭한 O&O 채널 'LG 1'은 ▲NBC유니버설 ▲필름라이즈 ▲라이언스게이트 등 글로벌 콘텐츠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했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올레드 TV는 세상에 없던 자발광 화질로 프리미엄 TV의 새 기준을 세웠다"며 "25년형 올레드 에보를 통해 더 밝아진 화면, 손쉬운 AI기능 등 유럽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