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광주·전남지역 도시지역의 6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5월중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94.7로 전월(85.9) 대비 8.8포인트가 상승했다. 지난해 10월(95.2) 이후 7개월만에 최고치다.
다만 전국의 5월중 소비자심리지수(101.8)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CCSI는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6개 주요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심리지표로서 장기평균치(2003년 1월 ~ 2024년 12월)를 기준값 100으로 해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6개월 후 소비심리지수 전망치도 좋아졌다.
CSI별로 생활형편전망CSI(93)는 전월대비 10포인트 상승했고 향후 경기전망CSI(89)도 전월대비 21포인트 상승했다.
취업기회전망CSI(84) 역시 전월에 비해 15포인트 높아졌다. 반면 물가수준전망CSI(131)는 전월보다 10포인트 하락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