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그리핀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불완전'의 의미를 재정의한다.

온유는 4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정규 2집 '퍼센트'(PERCENT)의 트랙리스트와 아트 스포일러를 선보였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애니멀'(ANIMALS)을 포함해 '실키'(Silky), '카페인'(Caffeine), '마시멜로'(Marshmallow), '컨피던스'(Confidence), '오래 OKㅋ', '파 어웨이'(Far Away), '매드'(MAD), '퍼센트 (%)'(PERCENT (%)), '에필로그', '해피 버스데이'(Happy Birthday) 등 총 11곡이 수록된다.

특히, 온유는 전작들에 이어 작사 등 곡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퍼센트'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의 기록이다. 삶의 리듬을 따라 유영하듯 흘러가는 11개의 감정을 각 곡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그런가 하면, 타이틀곡 '애니멀'의 핵심 메시지를 관통하는 아트 스포일러도 공개됐다. 영상은 원시 시대부터 현대까지, 시대의 흐름에 맞춰 진화해 온 인간 사회의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냈다. 문명의 발전 속에서 인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그 속에 살아 숨 쉬는 삶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각 시대의 오브제에 숨겨진 '애니멀'의 스펠링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정규 2집 '퍼센트'는 온유가 올해 1월 발매한 미니 4집 '커넥션'(CONNECTION) 이후 약 5개월 만에 내놓는 새 앨범이다. 온유는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무수한 것들과 상호 보완의 관계를 이룬다. 누구도 혼자서는 100%를 채울 수 없음을 역설하며, 불완전한 존재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다울 수 있다고 믿는다.

한편, 온유의 정규 2집 '퍼센트'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