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24일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2집 'IM HERO 2' 발매 소식을 알리며 컴백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은 팬클럽 '영웅시대'를 상징하는 하늘빛 배경 위로 퍼지는 오각형 로고, 구름으로 피어난 하트, 다채로운 색감의 꽃과 흩날리는 꽃가루까지 마치 한 편의 동화처럼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잔잔하게 흐르는 음악도 더해지며 오랜만에 돌아오는 임영웅의 새 앨범에 대한 설렘과 기대, 그리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음악에 대한 궁금증도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건행국 여러분께 알리는 말씀' 영상에서 임영웅은 "행복이라는 게 뭐 별 게 있겠느냐, 남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랑 담소 나누며 살면 되는 것이다"라며 "우리 영웅시대, 앞으로도 영웅이랑 건행국에서 지금처럼 백년해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랜만에 외쳐본다, 다 같이 풍악을 울려라"라고 했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팬클럽 '영웅시대'를 상징하는 하늘빛 배경 위로 퍼지는 오각형 로고, 구름으로 피어난 하트, 다채로운 색감의 꽃과 흩날리는 꽃가루까지 마치 한 편의 동화처럼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잔잔하게 흐르는 음악도 더해지며 오랜만에 돌아오는 임영웅의 새 앨범에 대한 설렘과 기대, 그리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음악에 대한 궁금증도 끌어올렸다.
임영웅 컴백은 지난 2022년 5월 발매된 첫 정규 앨범 'IM HERO' 이후 약 3년2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발라드와 트로트, 팝, 힙합, 댄스,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임영웅만의 감성과 색깔로 다시 한 번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어 "뮤직비디오와 사진을 찍는 과정이 남았다"며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야 무대 위에서 더 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는 데 시간이 꽤 걸렸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좋은 곡이 너무 많다. 어떤 곡을 타이틀곡으로 할지 고민"이라며 "다양한 장르 곡으로 구성했는데 진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임영웅은 컴백 예고와 함께 하반기 콘서트 계획도 알렸다. 그는 "하반기에 공연이 시작될 거다. 다들 어느 정도 예상하지 않았느냐"며 "준비는 다 됐다. 얼마나 공연하게 될지는 비밀"이라고 전했다.
컴백을 앞두고 임영웅은 SBS 새 예능프로그램 출연 소식도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그는 예능 '틈만 나면,'의 후속인 '섬마을 영웅'(가제)이라는 여행 예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진으로 당선된 임영웅은 그 이후 '뽕숭아 학당' 등 '내일은 미스터트롯'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나 '유퀴즈 온 더 블록' 등 일회성 예능에 출연한 적은 있지만 고정 예능 경험은 많지 않다. 리얼리티 예능으로는 2023년 KBS2에서 5부작으로 방송됐던 '마이 리틀 히어로'가 처음이었다. 지난해에는 평소 축구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JTBC '뭉쳐야 찬다 3'에 출연했고, 나영석PD가 연출한 tvN '삼시세끼 light'의 게스트로도 출연했다.
지난 2022년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를 발매한 이후 3년 만에 정규앨범 소식과 함께 대규모 전국 콘서트도 계획한 임영웅이 음악과 예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