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의 올 2분기 실적이 공개됐다. 사진은 GC녹십자 본사.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가 올 2분기 역대 최초로 분기 매출 5000억원을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 주요 품목의 글로벌 사업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GC녹십자는 올 2분기 매출 5003억원, 영업이익 274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9%, 영업이익은 55.1% 늘었다. GC녹십자의 분기 매출이 5000억원을 넘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주요 품목의 글로벌 사업 확대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올 2분기 별도 사업 부문별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520억원, 백신제제 1029억원, 처방의약품 1061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08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혈장분획제제 부문에서는 알리글로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핵심 성장동력으로 입지를 다졌다. 알리글로는 미국 시장 출시 1년 만인 지난 7월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백신 부문에서는 배리셀라가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며 외형 확대와 더불어 수익성 향상에 기여했다. 처방의약품 부문에서는 헌터라제 해외 매출이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하반기 경제 불확실성이 전망됨에도 불구하고 주력 사업 부문들의 실적 호조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