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교보문고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코트라)가 공동 주최하는 '2026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설명회'가 9월 6일 오후 2시 교보빌딩 23층 대산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AI가 여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주제로 열린다. 세계 경제 질서의 변화를 진단하고 2026년 한국 기업이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기회를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혜안과 통찰을 나눈다.
먼저, KOTRA 이지형 부사장이 '2026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서 2026년 글로벌 경제 흐름과 한국 기업의 대응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김덕진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이 'AI에이전트 트렌드&활용백과'를 토대로 '생성형 AI는 우리에게 무엇을 이야기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박종훈 경제전문가가 '세계 경제 지각 변동'에서 2026년 이후 세계 경제 질서의 재편 가능성을 전망한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최전선에 있는 경제 전문가들의 직접적인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이번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설명회는 총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 원이며, 사전 예매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현장 접수는 불가하며,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입장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2026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가 증정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교보문고 누리집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