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대표는 조만간 조직개편을 통해 캐롯에 대한 세부적인 운영 방향을 공개할 예정이다.
나 대표는 이달 20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컨퍼런스 홀에서 '2025 금융권 채용 박람회'가 열리기 전 기자와 만나 캐롯을 자동차 CM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그렇다"며 "조만간 조직개편을 통해 공식화 할 것"이라고 답했다.
흡수합병 시점에 대해선 "당초 올해 9월10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결산 및 고객보호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해 일정을 고려중에 있다"고 말했다.
캐롯의 최대주주(지분율 98.3%)인 한화손해보험 CEO(최고경영자)가 캐롯 운영과 관련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롯은 2019년 한화손보,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대형 투자사들이 합작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보사다.
한화손보는 캐롯이 출범 후 6년째 적자를 기록한 데 이어 중장기적으로도 흑자 가능성이 적다고 판단해 올해 3월 흡수합병을 결정했다.
이후 나채범 한화손보 대표와 문효일 캐롯 대표 등 양사 주요 기획·영업 관련 주요 임원들로 구성한 임시 협의체는 한화손보가 캐롯을 흡수합병한 이후 운영방안을 논의해 왔다.
이들은 캐롯을 CM채널로 운영하면 고용승계도 보장하는 것과 동시에 비대면 마케팅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CM마케팅을 담당하는 부서를 꾸리기로 한 것이다.
디지털 보험사인 캐롯손보의 전체 매출은 CM마케팅을 통해서 발생한다.
현재 한화손보는 비대면 전담조직인 장기/자동차 TM(텔레마케팅) 채널을 영위하하고 있다. CM채널은 그동안 자회사인 캐롯손해보험회사가 운영하고 있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디지털 플랫폼 확장 등 시너지로 인해 합병 이후 양사 모두에게 득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캐롯손보의 디지털채널 확보를 통해 채널의 다양성 확보, 라인업 확장, 채널간 교차판매 등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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