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최근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2025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538점)가 전체 브랜드 및 프리미엄 브랜드 1위, 현대차(493점)가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538점을 획득해 5년 연속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493점을 받아 일반 브랜드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TXI조사는 2025년형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 소유 뒤 90일이 지난 시점에 실시했으며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진행됐다.
TXI 조사는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40여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제네시스 GV80와 현대차 싼타페는 TXI 기술 평가 중 '첨단 기술 어워드'(Advanced Technology Award)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제네시스 GV80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차를 제어할 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2의 편의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커넥티드 차(Connected Vehicle)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뽑혔다.
현대차 싼타페는 디지털 키 기능으로 2년 연속 커넥티드 차 기술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으며 차선 변경 시 운전자에게 향상된 시야와 자신감을 제공하는 후측방 모니터(Blind-Spot View Monitor)로 운전자 보조(Driver Assist)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그룹의 기술이 운전 경험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더 많은 차량에 적용, 고객 수요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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