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세닉 E-Tech의 '이달의 차'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은 세닉 E-Tech. /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세닉 E-Tech)의 '9월 이달의 차'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9월의 차로 세닉을 최종 선정했다. 세닉 E-Tech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 등 다섯 가지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얻었다.


르노코리아는 '이달의 차' 수상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세닉 E-Tech를 출고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하만카돈(Harman-Kardon®)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또 오는 21일까지 세닉 E-Tech를 출고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프랑스 파리에서 3박 5일간 진행되는 '세닉 익스피리언스 인 파리'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세닉 E-Tech는 고급 사양과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춘 전기차다. 르노 그룹 전기차 전문 자회사 암페어(Ampere)의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160kW, 최대토크 300Nm 모터를 탑재해 경쾌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87kWh LG에너지솔루션 고성능 NCM 배터리를 적용해 산업부 인증 기준 최대 460km 주행이 가능하고 배터리 화재 대응 특허 기술 '파이어맨 액세스'를 더해 안전성까지 강화했다.